보석티비 스포츠중계 - 해외축구중계·야구중계·NBA중계·UFC중계 고화질 무료중계사이트

8년간 20차례 인종차별 피해…비니시우스, 왜 표적이 되나 > 스포츠뉴스

8년간 20차례 인종차별 피해…비니시우스, 왜 표적이 되나

스포츠뉴스 0 175
비니시우스. AP

비니시우스. AP

지난 18일 포르투갈 리스본 에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경기 도중 경기가 10분간 멈췄다.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5)가 또다시 인종차별적 발언을 들었다고 항의했기 때문이다. BBC는 19일 “이는 그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뛴 8년 동안 제기한 20번째 사례”라고 전했다.

과거 여러 사건과 유럽 현지 보도를 종합하면, 비니시우스에게 인종차별 사건이 많이 발생하는 배경에는 몇 가지 구조적 요인이 있다.

우선 그는 가장 많이 보이는 흑인 스타 플레이어다. 비니시우스는 레알 마드리드의 핵심 공격수이자, 세계 축구를 대표하는 젊은 스타다. 스페인 언론과 유럽 매체들은 그를 “경기를 지배하는 도발적 재능”으로 묘사해왔다. 빠른 드리블, 화려한 세리머니, 관중을 향한 제스처는 상대 팬의 감정을 자극하기도 한다. 현지 인권 단체와 학자들은 “흑인 선수의 감정 표현은 백인 선수에 비해 더 쉽게 ‘오만함’으로 보이는 경향이 강하다”고 지적했다. 같은 행동이라도, 흑인 스타에게는 더 공격적 의미가 덧씌워진다는 의미다.

0 Comments
제목

경험치랭킹